초대교회 사람들
[ 예배, 함께 드려요 ]
작성 : 2024년 05월 22일(수) 08:00 가+가-
성경본문 : 사도행전 2장 43-47절

5월 마지막 주일은 '초대교회 사람들'을 주제로 예배한다. 오순절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을 받았던 사람들이 모여 교회가 시작되었다. 사도들은 놀라운 일과 표적들을 많이 보였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전했다. 초대교회 사람들은 참 특별했다. 다 함께 모여 지내면서 자신이 가진 물건과 재산을 나누었다. 그리고 늘 한마음이 되어 성전에 열심히 모였고, 함께 예배하고 찬양하며, 함께 밥도 먹었다. 주변 모든 사람들은 서로를 사랑하고 배려하며 기쁘게 살아가는 교회 사람들의 모습에 감탄했다. 하나님께서는 이러한 초대교회 사람들을 통하여 구원받는 사람이 날마다 늘어나도록 하셨다.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은 초대교회의 특별한 모습을 살펴보며 성령님께서 인도하시는 참된 교회의 모습이 어떠한지를 깨달을 수 있다. 나아가 우리 교회도 초대교회처럼 서로를 섬기고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기를 다짐할 수 있다. 아동부 설교에서는 우리나라의 초대교회 중 하나였던 금산교회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진정한 교회의 모습은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게 된다. 유치부 설교에서는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함께 모인 초대교회 사람들의 모습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성령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의 모습을 배운다. 성령님과 함께한 처음교회 사람들처럼 서로 사랑하며 하나님께 예배하는 모든 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

6월의 첫 번째 주에는 사도행전 10장 1-48절 본문과 함께 '모든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주제로 예배한다.



/총회교육방송센터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