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섬김과 나눔 실천하는 '작은 예수' 발굴 돌입
작성 : 2021년 04월 02일(금) 23:12 가+가-
제10회 총회 사회봉사상 심사위원회 조직
제10회 총회 사회봉사상 심사위원회가 조직됐다.

총회 사회봉사부(부장:임한섭)는 지난 1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사랑실에서 사회봉사상 심사위원회 제105회기 제1차 회의를 열고 김정식 목사(나눔의교회)를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회봉사상선정위원회'를 '사회봉사상심사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기로 했으며 기존의 '사회봉사, 복지분야' '환경분야''인권분야(평화)'의 시상분야도 '사회봉사·복지, 사회적경제 등''생태정의분야' '인권·평등·평화 등'으로 구체화했다. 또 사회봉사상 규정 중 제4장 심사 제11조 2항 '심사위원회는 사회봉사부 실행위원회에서 위촉하는 7인으로 구성'을 '…9인 이상'으로 변경키로 했으며 심사기준과 원칙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특히 총회 사회봉사상이 매 3년마다 시행되며,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만큼 종합적인 평가와 점검을 위한 연구모임이 필요하다는 문제도 제기돼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향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총회 사회봉사상 공모를 원하는 총회 산하 개인과 교회(기관 및 단체 포함)는 각 노회 사회봉사부를 통해 노회장 추천을 받아 정해진 양식에 따라 총회도농사회처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5월 21일까지이며 총회사회봉사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ck.or.kr)에서 서류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 된다. 시상은 제106회 총회 석상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총회장 명의의 공로패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지난 1984년 69회 총회에서 제정된 사회봉사상은 사회봉사·복지, 환경, 인권, 평화 등의 분야에서 진정한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을 발굴, 격려함으로서 성도들과 교회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은숙 기자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