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직면한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 독자투고 ]
작성 : 2020년 03월 04일(수) 13:43 가+가-
'코로나19'에 직면한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1.주여! 흔들리는 갈대 같은 연약한 마음을 강하게 지켜주옵소서! 세상의 수많은 소리에 우리의 마음이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게 하시고(공예배를 결코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 교회가 사회의 소금과 빛이 되기 위해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주장-불필요한 논쟁을 종식시키게 하시고), 오직 진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나침판 삼아 (본질에는 일치를-in necessaris unitas, 비본질에는 자유를-in unnecessaris libertas, 그리고 모든 것에는 사랑으로 행하라-in omnes charitas:성 어거스틴), 서로의 입장을 존중히 여기는 성숙한 한국교회가 되게 하소서!

2.주여! 하루속히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괴물을 우리 눈앞에서 치워주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범죄 하였나이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무절제와 탐욕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떠난 탕자 같은 인생들을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나부터 회개하고 나부터 개혁의 중심에 서게 하소서! 그래서 3월 15일(주) 셋째 주일에는 우리 모두가 감격 속에서 주님 앞에 예배드리며, 한국교회 모든 사역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게 하소서!

3.주여! 우리가 서로 보고 싶어도 교회에서 만날 수 없고 잠시 2주 동안 영상으로 예배를 드리지만, 이번 기회에 예배의 소중함을 철저히 깨닫게 하시고, 가정예배가 회복되게 하시고, 초대교회처럼 흩어져 삶 속에서 예배자의 삶을 살아내게 하소서!

4.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이 나라, 이 백성들을 크게 위로하여 주옵소서! 또한 바이러스에 노출된 자들에게 여호와의 치유하는 광선으로 깨끗이 치료되게 주소서!

5. 이 땅의 자영업자들을 비롯하여 모든 경제 전반에 에스겔이 환상을 본 것처럼 '마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며 생기가 불어 죽임당한 자들이 살아나는' 기적이 대한민국 경제에 반드시 일어나게 하옵소서!

6.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질병관리본부직원들과 모든 의료진, 공무원에게 힘과 지혜와 건강을 갑절로 더 하사 지치지 않고, 생명 살리는 일에 헌신케 하소서!

부산대흥교회 한성호 목사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