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노회에 비총회 파송 선교사 정보 공유 요청
작성 : 2020년 02월 21일(금) 18:10 가+가-
총회 세계선교부 실행위원회
총회가 교단 소속이지만 총회 파송을 받지 않고 선교활동을 하는 선교사들을 총회 파송 선교사로 영입하기 위해 68개 노회에 비총회파송 선교사들의 현황 및 정보를 파악하고 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세계선교부(부장:박진석, 총무:이정권)는 지난 2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회의실에서 실행위원회를 열어 총회 중심으로 선교 역량을 결집시키고, 선교사 관리 및 사역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로 파송돼 사역하고 있는 교단 소속의 선교사들을 총회 파송으로 영입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 하에 각 노회에 선교사 현황에 대한 정보를 요청하고 있다.

이날 실행위원회에서는 그동안 수집된 16개 노회에서 35개국, 92가정 총 107명의 비총회파송 선교사 현황이 보고 됐으며 앞으로 노회 자료를 토대로 영입선교사 업무교육을 우선 실시할 것을 실무진에게 요청하고, 계속적인 노회의 협조를 당부하기로 했다.

세계선교부는 매년 교단 목회자나 평신도 중 개인 혹은 교회의 사정에 의해 선교사 업무교육을 이수하지 못하고 파송받은 선교사들을 위해 영입선교사 업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실행위원회에서는 최근 외국 시민권자의 총회 선교사 파송가능여부에 대한 질의가 접수됨에 따라 김후식 목사, 김정현 목사, 김경진 장로를 연구위원으로 임명하고 이에 대해 연구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실행위원회에서는 총회MK사역위원회 위원장 및 조직을 인준했다.

이날 인준된 총회MK사역위원회 임원.

▲위원장:곽재욱 <부>공훈 ▲서기:김종성 ▲회계:박희윤


표현모 기자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