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 71개 지연합회 정기총회 개막
[ 여전도회 ]
작성 : 2020년 02월 12일(수) 16:11 가+가-
"선교여성 애국여성 기도여성 돼 사명 감당하자"

지난 11일 열린 여수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정기총회. (사진제공 : 여수종교문제연구소)

71개 여전도회 지연합회 총회가 지난 4일 충주연합회, 11일 여수연합회를 시작으로 오는 4월 23일까지 전국에서 진행된다.

지연합회 총회에선 각 부위원회 보고, 감사 및 결산 보고, 선교지 보고, 지회 사업 보고 등이 진행되며 신년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심의하고 전국연합회 총회 총대선정과 공천위원 등을 인준한다.

또한 총회에선 여전도회전국연합회 회장 김미순 장로를 비롯해 전 회장과 총무, 실무진 등이 지연합회를 나눠 참석해 격려사와 여전도회 사업을 소개한다.

지난 11일 열린 여수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김미순 회장은 여전도회전국연합회의 총 29개국 44개 선교지의 선교사업, 계속교육원과 교육세미나 등 교육사업, 작은자복지재단을 통한 봉사사업 등을 소개했다.

이어 김미순 회장은 "여전도회의 활동에 회원들의 관심 어린 기도를 요청하고 교육과 훈련에 참여하고 섬김과 나눔의 삶 실천에 적극 협력해달라"며,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창립 100주년인 2028년을 바라보는 시점에서 선교여성 애국여성 기도여성이 되어 한국교회와 교단 총회, 나라와 민족을 위한 중보기도를 실천하며 새롭게 연합해 시대적 사명을 감당하자"고 말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이번 지연합회 총회에서 연합회 활동에 협력한 목회자 31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총회에서 이임하는 지연합회 회장 29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연합회 총회를 위해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필요한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여전도회전국연합회 헌장, 약사, 로고, 제84회기 본회 지원 선교사, 결의문, 대주제 주제 표어, 지연합회 협력사항과 분포도, 연합사업을 위한 프로그램, 여전도회가 악보 등을 제공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충남 충청 경기 천안아산 경남 지연합회 등은 정기총회를 연기하기로 했으며, 제주 충북 연합회는 정기총회를 단축해 오전 중에 마칠 계획이다.

한편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71지연합회에 4월 29일까지 총회 상황 보고서 제출을 요청했다. 총회를 마친 지연합회는 연합회 현황, 총회 보고, 실행위원 명단, 사업 등을 보고할 수 있다. 보고서 양식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샘찬 기자

지난 11일 열린 여수노회 여전도회연합회 정기총회.(사진제공 : 여수종교문제연구소)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