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 역사전시관 어떤 구조인가
작성 : 2019년 08월 21일(수) 08:16 가+가-
여전도회 역사전시관 구조 안내



①여전도회 마크

1963년 여전도대회 사업보고서 원문을 채용해 여전도회 마크를 해설하였다.

②아이콘으로 보는 여전도회 약사와 서가

여전도회의 역사를 의미있는 연도별로 구분하고 아이콘을 사용해 해당 역사를 압축적으로 표현했고, 하단에는 서가를 배치했다.

③여전도회의 태동으로부터 오늘까지

멀티 플레인 카메라 기법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채용했고, 평양성에서 시작된 여전도회가 오늘까지 국내외 선교를 감당하며 발전해온 과정과 미래를 표현했다.

④헌신과 기억, 수많은 선배들

리루이시(Louise H. McCully) 초대회장부터 역대 회장들과 1945년 이전 여전도회 총회에 참석한 총대들의 사진을 담아 오늘날 여전도회가 있기까지 그들의 헌신을 기억하고자 했다.

⑤만남, 선교의 과거와 현재

여전도회의 3대 주제 중 하나인 '선교'를 표현하였는데, 각각 진열장과 서가에 배치된 과거와 현재가 만나 여전도회 미래를 고민한다.

⑥만남, 교육의 과거와 현재

여전도회의 3대 주제 중 하나인 '교육'을 표현하였는데, 각각 진열장과 서가에 배치된 과거와 현재가 만나 여전도회 미래를 고민한다.

⑦만남, 봉사의 과거와 현재

여전도회의 3대 주제 중 하나인 '봉사'를 표현하였는데, 각각 진열장과 서가에 배치된 과거와 현재가 만나 여전도회 미래를 고민한다.

⑧연대표

한국교회/여전도회/대한민국의 연대표를 비교 병렬 배치했다.

⑨복음, 여성을 깨워 화해와 평화를 위해 일하게 하다

복음은 조선의 여성들로 하여금 자신이 누구인지를 깨닫게 해주었고, 깊은 잠에서 깨어난 여성들은 일제강점기에 독립을 위해, 전쟁의 시기에는 평화를 위해, 분열의 시기에는 화해를 위해 일하는 일꾼들이 되었다.

⑩여전도회관 건축, 연지동으로 오기까지

1961년에 결의하여 1990년에 봉헌하기까지 30년 동안의 여전도회관 건축사를 표현하였다.

⑪도서집중 서가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출판사업회의 출판물들을 중심으로 서가를 만들었는데, 서가의 형태가 원형인 이유는 전시관의 기본디자인이 여전도회 마크이며 특별히 본 서가 부분이 영어 철자 P의 내부이기 때문이다.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