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일, 총회주일을 지킵시다
작성 : 2019년 08월 21일(수) 08:10 가+가-
총회, 전국교회가 총회 위해 기도하고 헌금하는 주일 지켜주길 당부

제104회기 총회 주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는 매년 9월 첫째주일을 전국교회가 총회를 위해 기도하고 헌금하는 '총회주일'로 지킨다.

올해 제104회기 총회주일은 9월 1일이다. 총회는 전국교회가 9월 1일을 총회주일로 지켜줄 것을 당부하며, 총회주일 설교문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교회'와 예배순서 등을 담은 안내책자를 발송했다.(총회 홈페이지서도 다운로드 가능)

총회주일 예배순서에는 평소 고백하는 '사도신경' 대신 '21세기 대한예수교장로회 신앙고백'이 담겨있다. 이 신앙고백은 대한예수교장로회가 21세기 상황에 대응하는 신앙과 신학을 표명하고 고백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성됐다.

104회기 총회주제에 대한 전국 성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총회주일 예배의 성경본문과 설교는 제104회기 총회주제와 같은 설교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설교문은 "기도하며 솔선수범하고, 장애를 극복하며 혁신하는 느헤미야의 리더십을 강조"하며, △젊은이들에게 희망과 비전을 주는 교회 △말씀 공동체의 본질을 회복하여 개혁교회의 전통을 이어가는 교회 △혁신을 통하여 한국교회와 사회를 이끌어가는 교회가 되도록 온 성도들이 하나님의 동역자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총회주일에는 복음선교를 위한 헌금을 하게 된다. 총회헌금은 총회의 정책개발과 다양한 선교사업을 위해 사용되며, 올해 총회헌금 목표는 17억원이다.


이수진 기자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