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와 바캉스를 한번에!
작성 : 2019년 07월 11일(목) 15:18 가+가-

본보는 독서와 바캉스를 함께 즐기는 크리스찬 '북캉스'족을 위해 7월 독서캠페인에서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신앙서적 6권을 소개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가까워지고 있다. 본보는 독서와 바캉스를 함께 즐기는 크리스찬 '북캉스'족을 위해 7월 독서캠페인에서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줄 신앙서적 6권을 소개한다. 바쁜 일상에 지친 성도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묵상집부터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해 고민하는 목회자들을 위한 다양한 장르의 도서가 준비됐다.



바이블 키월드

박요엘/요단

이 책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점점 개인화, 파편화 되어가는 다음세대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랑의 공동체를 형성하도록 돕는 획기적인 전도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저자는 "교회서 다음세대가 줄어드는 것은 20세기의 방법으로 21세기의 아이들을 사로잡으려고 하기 때문"이라면서 최근 10대들의 트렌드인 방탈출 카페의 컨셉을 성경과 진리에 접목시킨 방탈출 성경공부 및 전도 프로그램 '바이블 키월드'를 제안한다.



사랑하는 그대를 위한 선물, 행복의 선물

정성섭/에듀지에스피

짧은 글귀에서도 깊은 통찰과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묵상집이다. 이 책은 각 성경구절을 통해서 마음의 묵상을 할 수 있게 하며 깊이 있는 통찰과 심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아픔과 좌절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각 주제마다 프리즘 효과를 가져옴으로써 단계적 깊이를 느끼게 한다. 목사이자 시인인 저자는 이 책에서 "나를 깨우는 아침 햇살처럼 매일 전해지는 행복의 근원이 그분이시다"라고 고백한다.



다시 주님의 교회로

박상기/쿰란출판사

개척교회를 시작으로 수십 년 동안 목회를 해오면서 느낀 한 목회자의 진솔한 경험담이자 위기에 처한 한국교회를 향한 충정 어린 고언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교회의 정의로부터 교회의 사회적 책임성, 목회자의 뼈를 깎는 자기관리와 사명자로서의 자세, 그리고 건강한 교회가 되기 위해 개개인의 바른 신앙고백 뿐만 아니라 공동체 전부가 세상을 넉넉히 이길 수 있을 만한 영성과 도덕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역설하고 있다.



설교노트 10

백현우/지식과 감성

이 책은 누가복음 강해 설교를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깨닫고 성경이 말씀하는 하나님의 나라가 무엇인지를 전파하는 저자의 누가복음 15~16장의 설교 노트를 원본 그대로 담아냈다. 이 책에서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보여 주는 복음의 핵심 메시지와 성도들의 바른 삶을 강력하게 가르쳐 주는 하나님의 말씀을 함께 균형 있게 들을 수 있다.



본문이 이끄는 장르별 설교

스티븐 스미스/아가페북스

설교자인 저자는 장르의 특징이 살아 있는 본문이 이끄는 설교, 즉 '본문의 구조'가 '설교의 구조'가 되는 설교 방식을 가르쳐준다. 저자는 왜 장르에 따른 설교를 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피력한 후, 성경 장르를 구조적 특징에 따라 크게 내러티브, 시, 서신으로 분류한다. 이런 거시적 장르 속에, 각 개별적 장르의 독특한 특징을 살핀 후 본문이 이끄는 설교문을 어떻게 구성해 나갈지 실제적인 조언과 함께 샘플설교문을 예로 제공한다



민족과 함께 한 우리 교회 이야기

노영성/나눔사

이 책은 제103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주제연구서적이다. 저자는 "시대가 혼란스럽고 우리를 미혹케 하는 것들이 많은 이때, 우리는 영적 분별력을 가져야 한다"면서 "이 책에 실린 글들이 우리들의 영혼을 살리며 우리들이 고민하는 것들에 대해 분별력을 가질 수 있는 단초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 책은 북한과 서울 경기 지역, 해외에 설립된 한인교회들이 어떻게 교회와 민족의 등불 역할을 했는지 소개한다.


최은숙 기자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