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예배가 되는 순간
작성 : 2019년 06월 26일(수) 16:39 가+가-
브리스길라의 일기

진 에드워즈/생명의말씀사

이 책은 바울의 동역자 브리스길라가 남긴 로마서와 고린도후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에베소를 출발하여 로마로 호송되기까지 험난했던 바울의 여정을 1세기 언어로 그린 이 책은 특히 바울이 왜 드로아에서 복음의 문이 열렸음에도 불구하고 급하게 마케도니아로 떠났는지, 고린도 교회에 보낸 '눈물의 편지'는 바울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그에게 항상 존재했던 가시는 무엇이었으며, 모든 사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온갖 고난이 기다리고 있던 예루살렘 행을 끝까지 고집했던 이유는 무엇이었는지를 자세히 기록한다.



마음대로 살 뻔했습니다

남우택/두란노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복잡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오늘날, 영적으로 무너지지 않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은 자신의 마음을 살피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살다 보면 어쩔 수 없는 마음이라고 여기며 방치하면 그리스도인다운 삶에서 점점 멀어질 수밖에 없다. 저자는 그리스도인다운 삶을 위해 반드시 살펴야 할 마음을 우리의 과거, 관계, 일상의 영역에서 찾아 10가지로 이야기한다. 영적 변화를 갈망하며 이 땅에서 천국의 삶을 누리기 원하는 그리스도인에게 도움을 주는 실제적인 마음 안내서가 될 것이다.



일상기도

정한신/죠이북스

새벽부터 밤까지 삶의 모든 순간 주님을 기억하는 기도와 지금 이곳에서 함께 하나님 나라를 일구어 가는 기도로 구성됐다. 하루를 주께 의탁하고 일터와 가정에서의 삶을 준비하며 일과 가정을 돌보고, 나 자신과 관계를 보듬으며 분주한 일상 가운데 주님을 기억하며 사소한 일상을 주님께 올려드리며 마침내 하루를 마무리 할 때까지 성도의 하루를 기도로 드릴 수 있게 돕는다. 또 인생의 사계절을 살아가고 성장해 가는 일부터 계획과 다짐, 시작과 창조, 공동체와 섬김 그리고 이웃과 세상과 나라를 위한 중보까지 보다 큰 시야를 가지고 기도할 수 있게 한다.



기쁨, 진정으로 회복되어야 할

김형국/넥서스cross

이 책은 기쁨을 빼앗긴 우리에게 기쁨을 진정으로 회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다. 나아가 일시적인 효과가 아닌 근원적으로 내면세계 저 깊은 곳에서부터 흘러나오는, 오물과 같은 쓰레기들을 먼저 제거하게 하여 기쁨을 찾는 것뿐 아니라 인생의 어떤 풍파가 휘몰아쳐도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최은숙 기자
많이 본 뉴스

뉴스

기획·특집

칼럼·제언

연재

우리교회
가정예배
지면보기

기사 목록

한국기독공보 PC버전
검색 입력폼